BYD 8월 신기록 경신,Tiger차이나전기차 전망

최근 8월 비야디는 17만5천대의 EVcar를 제공했다.이는 중국 최고 기록이며 중국은 최대 자동차회사임을 증명한 셈이다.티거차이나 ETF에 투자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현재 미국은 인플레이션법으로 중국을 따라잡기 위한 법안까지 마련했지만 차이나 일렉트릭카 시장 입지는 워낙 강력한 상황이다.또 정부가 경제성장에 중요한 동력으로 보고 있다.자동차 산업의 진화 발전 속도는 자율주행자동차, 공유자동차, 친환경자동차 등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내연기관차라고 하면 폭스바겐, 토요타, 현대차 등 Made in China는 들어갈 곳이 없다.하지만 EV car는 다르다. 정부가 지원하는 지원금 또는 기타 혜택은 더욱 강화 중.

또 버크셔해서웨이는 170만주 매각 이후 해당 기업의 약 9%를 매우 큰 비중으로 소유하고 있다.워런 버핏은 이런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에 14년 전부터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앞으로 3년 뒤 중국 회사 주가는 어떻게 될까.주식시장은 냉정하다. 공산당이기 때문에 두려워하거나 전쟁의 위험성이나 여러 악재 때문에 두려워한다면 은행에 예금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버핏이 매도한 어쨌든 BYD는 실패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차량 인도량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시진핑은 10월에 3연임을 결정하는 전당대회가 열린다. 그렇게 시진핑이 3연임에 성공하게 되면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재제도도 조금 느슨해지고 미중 관련 문제도 해결되면 향후 티거차이나 ETF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전 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과 6개월 넘게 이어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글로벌 악재가 겹친 상황에서 대만을 둘러싼 미중 갈등이 최고조에 달했다.그러나 글로벌 EVcar 시장을 가성비, 다양한 차종, 배터리 자체 생산 등을 앞세운 전략으로 고속 성장을 시작하는 단계다.

electric car용 배터리 업체도 CATL, BYD, EVERgy 등 전체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다.2025년까지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약 67%로 예상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국내 전기차 30만 시대 전체 자동차 중 Evcar 비중도 1%를 돌파한 상태다.친환경을 중시하는 정책이 시장을 급격히 변화시키고 있다.주식투자로 재산을 늘린다는 것은 멀고도 험난한 연속길이다.

어둡고 힘든 시기, 즉 약세장 2022년 9월 지금을 견디기 힘든 마인드.이런 구간을 이겨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인내심을 갖고 오랜 시간을 기다릴 수 있어야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다.

부자는 행동하고 가난한 자는 생각할 뿐이다.

부자의 습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