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코팅지 필름 100장 구매 80mic 100mic 차이 오늘은 내년 1월이 되면 새로운 출발을 하기 위해 주문하고 준비한 것들이 하나씩 도착했습니다!그 중 하나가 코팅지 필름입니다.주로 문구용 사무용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건 필수 아이템이었거든요!
쿠팡으로 바로 배송받기 위해 찾아보니 종류도 생각보다 다양하더라구요!그 중 가성비 좋은 것을 찾고 있었는데 같은 100장이라도 금액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어떤 차이인지 확인했습니다.확인해보니 80mic 100mic이라고 적혀있었어요!
그 차이는 같은 A4라도 두께가 조금 달랐는데요!100이 조금 더 두껍고 80은 조금 얇고 코팅을 했을 때의 킥킥? 경도의 차이가 나타난거죠 🙂 하지만 굳이 100을 하지 않고 80을 해도 코팅하는데 문제가 없어서 저는 80mic으로 선택했습니다!
금액대는 100장에 7천원대였어요!저는 무료배송이기 때문에 100장을 7천원의 가성비로 싸게 산 것 같습니다.
그리고 a4 코팅지로 코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끼우는 쪽이 아니라 끝부분을 마감처리로 막아놓은 곳을 먼저 끼워 전동코팅기로 구워주면 끝입니다!
코팅 종이는 삶이 아니라 비닐로 재포장되어 있으므로, 사용만 꺼내고 사용, 보관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아무래도 필름지이기 때문에 정전기가 있어 밖에 내두보다 비닐에 넣어 필요한 때만 쓰는 것이 가장 좋아요!!수요일이나 목요일부터 잘 굽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설레고 긴장하고 기분 좋군요!(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