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https://vavobox.tistory.com/96
천재가 되는 길은 뭘까? 물론 나는 모른다. 왜냐하면 천재가 아니니까.하지만 망상의 날개를 펴보게 된다.천재란 단순화의 천재란 단순화[추상화, 수학화]를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천재는 바보야.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Paul_C%C3%A9zanne,_Still_Life_With_Apples,_c._1890.jpg
사실 모든 것은 다르다. 같은 물방울이라도 증발하는 길 위의 물과 폭포를 향해 나아가는 물은 서로 다르다. 다만 1=1과 동일함에 따라 다름을 동일한 단순화하는 이유 중 하나는 우리의 머리가 어리석고 이 모든 것을 머릿속에 담을 수 없기 때문일 수도 있다.우리가 전지전능하다면 굳이 입력, 연산, 출력을 위한 계산[연산, computing, 생각]을 할 필요가 없을지도 모른다. 처음부터 모든 답을 알고 있다면 굳이 생각할 필요는 없다.
http://craftstore.co.kr/web/exp/10.html
이건 모르는 일=아는 걸로 데칼코마니를 찍어내듯이 저장공간을 줄이기 위해 압축활동을 하는 것일 수도 있다.따라서 이러한 단순화에 성공하면 방안이 정리되는 것 같은 깔끔함을 느끼고 상쾌함을 느끼기도 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hsa.free.files.compressor.unarchiver&hl=ko&gl=US&pli=1
이런 압축작용이 필요한 것은 우리가 탄탄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계약 톰슨:/양촌녕.봄인형.모델//_노년/0101_201312172229518736이웃의 얼굴을 거울삼아 자신의 얼굴을 비춰보는 것이 달콤할 수도 있고, 이웃에게 법인을 사유화한 3대 세습상속인의 백두혈통놀이가 있다면 한라혈통놀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생각일 수도 있다.두 사람을 다르게 보는 게 아니라 실제로는 우리가 사는 곳에는 설마 없겠지만 그놈이 그놈이라고 보고 하나로 그 욕을 하는지 모르겠다.한 줄 요약: 우리가 전지전능하면 생각할 필요 없을 것 같아, 같은 그림 맞추기처럼 압축처럼 1=1로 다른 것을 억지로 단순화할 생각인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