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동차운전전문학원 경기도 광주시 신현로 55-10
위치가 광주 새 峴리아서 정말 외지인 대신 분당권에 셔틀 버스를 자주 운행하고 있다.학원도 대형 면허는 없는 곳이 꽤 있지만 여기는 버스를 운전할 수 있는 대형 면허 코스도 있다.시험도 학원 자체 시험이라 익숙한 환경에서 받을 수 있으니 긴장이 누그러질지도 모른다!! 그래도 나는 겁쟁이라서 엄청 긴장했어~대형 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운전 경력 1년 이상(실제 운전 경력이 아니라 1종 또는 2종 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조건을 충족해야 한다!이 조건을 충족하고 있으면 다음 서류를 준비해야 면허 취득이 가능하다.운전 학원 때는 준비하지 않아도 좋고, 시험 전까지 준비하면 된다.-인근 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민원 발급을 이용해서 운전 경력 증명서를 발행-신체 검사 결과지-증명 사진 3장(신체 검사시에 2장/운전 면허증 발급시에 1장)
학원에 등록하러 가면 수업을 듣고 싶은 시간에 예약해 올 수 있다. 2시간씩 5번의 교육이 기본이다. 나는 대형면허 취득은 좀 싸다고 생각했는데.. 완전 착각이었어. 1종/2종 보통 면허를 따는 만큼 수강료를 내야 한다 시험은 오후 2시에 있으며 학원 스케줄을 보고 다른 시간에 추가로 보기도 한다.
등록한 뒤 학원 맞은편 내과 명함을 건넨다. 그래서 적성검사를 받고 결과지를 받아오면 되는데 이때 결과지에 사진을 부착해야 하므로 증명사진은 아예 지참하는 것이 좋다. 검사 비용은 8,000원으로 저렴하고 대기는 거의 없다.
등록한 뒤 학원 맞은편 내과 명함을 건넨다. 그래서 적성검사를 받고 결과지를 받아오면 되는데 이때 결과지에 사진을 부착해야 하므로 증명사진은 아예 지참하는 것이 좋다. 검사 비용은 8,000원으로 저렴하고 대기는 거의 없다.
등록한 후 이렇게 대형 코스가 그려진 종이를 주는데, 이 종이는 봐도 뭔지 잘 몰라서 나는 그냥 수업을 들었다. 바로 해보라고 하니까 수업 초반에는 집중을 쾅! 그래서 가능한 한 설명을 익혀두는 것이 향후 훈련에 유리하다.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하면 이런 걸 줘. 나는 인터넷에서 잘 안 돼서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받았어. (경찰서 발급도 무료, 신분증 지참 필수) 평일 오전에 갔더니 줄이 길지 않았다.
짜잔 버스에 앉은 모습~ 무려 30만㎞가 넘게 주행한 아주 오래된 버스가 기다리고 있다. 교습소에 가면 거의 박물관 수준의 자동차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대형 면허를 취득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젊은 청년과 중장년층의 아저씨가 섞이고 있다.대부분 2종 보통을 취득하고 있는지, 소형 승용차가 대부분이다.요즘은 일종 보통의 트렌드가 아닌 모양이다!!1종 받는 사람도 열에 하나쯤밖에 보이지 않은 모양이다.대형 면허증을 따려면 클러치를 쓸 필수적이다.요즘은 대부분 자동 변속기 때문에 클러치를 쓰는 것이 걸리지만 실제에 앉아 보면 클러치와 기어 변속은 어려운 부분은 아니다.거의 어려움 없이 하게 된다.시험 코스는 장내 주행-팍!팍! 하면서 돌아다니며 횡단 보도와 철도로 정지하고 돌발 상황에 정지하면 된다.거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가속하고 2단 기어로 변속하고 시속 30km정도로 주행하는 코스가 있다.이때 주의할 점은 오르막 길에서 정차했다가 다시 가는 코스와 왼쪽/오른쪽 회전시에 화단을 밟지 않고 크게 돌것이 더 중요하다.그 다음 코스 시험이 관건이라고 생각하면 좋지만 코스당 2분 정도로 시간 제한이 매우 급박한.T자주 차, S글자 코스, L자 코스가 나오고, 평행 주차의 4종류가 있다.버스로 주행하고 있어 차가 크고 조금이라도 삐어도 선을 밟기 일쑤다.이라 처음에는 공식을 기억하고 주행 연습을 하고 비뚜름한 유도게 벗어나기를 연습하는 것이 합격 요소이다!!!특히 S자와 L자 코스는 진짜 차폭와 차의 길이에 비해서 너무 좁아서 조심해야 한다.선을 한번 밟을 때마다 5점씩 감점되지만 한번 밟는 뒷바퀴까지 붙어 밟고 2회 이상 연속으로 따를 경우가 많다.커트 라인도 80점으로 매우 높고 한번에 합격하는 것은 어려운 시험이었다.코스별 시간 초과도 5점씩 감점을 받아 총 시간 초과는 5초나 10초마다 1점씩 감점되기 때문에 계속 빠진다.코스에서 감점을 최대한 받지 않고 시간 초과로 조금 감점되는 정도가 돼야 합격 가능한 시험으로 보면 된다.나는 한번 떨어지고 55,000원을 내고 다시 응시하고 2번째에 합격했다.교육은 선생님도 잘 못하다.저는 대형 교육을 하는 선생님이 한명이라고 생각하고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계속 수업을 했지만, 혼자가 아닌.잘 맞지 않으면 선생님을 바꾸어 달라고 요청하도록!처음 선생님은 너무 츤데레에서 채찍만 주는 사람이라서 떨어지고 잘 못했지만 다시 응시할 때 보충 교육을 하고 준 선생님은 완전히 당근을 주는 스타일이었기 때문에 배우기 쉬웠다.그리고 요령도 많이 줘서 자세히 일러 줬다!그래서 바로 합격!!국제 자동차 운전 교습소의 좋은 점은 기본 10시간 교육에 필요하면 2~3시간 정도는 추가금 없이 더 태우고 달라는 것이다.(선생님 포함)1,2종 면허의 경우도 추가로 좀 더 타고 주는 듯했지만 이 경우는 선생님 없이 혼자서 장내 주행을 연습하는 경우도 있고, 대형 면허의 경우는 그렇지 않고 선생님과 동승하도록 한 듯했다.면허증 발급은 국제면허시험장에서 불가하며, 가장 가까운 곳이 강남면허시험장 또는 용인면허시험장이라고 한다. 합격증이랑 증명사진 하나 가지고 평일에 방문해서 발급받으면 끝~!!면허증 발급은 국제면허시험장에서 불가하며, 가장 가까운 곳이 강남면허시험장 또는 용인면허시험장이라고 한다. 합격증이랑 증명사진 하나 가지고 평일에 방문해서 발급받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