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죽음을 보다[먹을 수 없는 남자], 정혜영 장편소설

죽음 앞에서 초연할 수 있는 인간은 없습니다. 특히 저 자신의 죽음 앞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민재영이라는 인물은 음식을 먹는 순간 타인의 죽음을 볼 수 있는 능력(저주?)이 있습니다. 그 죽음을 막기 위해 노력해봤지만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에 무기력한 삶을 이어갈 뿐입니다.그의 무기력했던 삶이 두 사람의 등장으로 흔들립니다. 중개인 그리고 주소.

죽음의 1법칙: 죽음이 보이는 대상은 자신이 얼굴을 아는 사람이다.죽음의 2법칙: 삶의 운명은 바꿔도 죽음의 운명은 바꿀 수 없다. 죽음의 대상은 반드시 죽는다.죽음의 3법칙: 다른 사람이 대신 죽으면 죽음의 운명을 피할 수 있다.’죽음’이라는 주제로 풀었는데, 이 안에 담긴 이야기는 ‘선택’입니다.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다.꼭 돌아올거야.하지만 돌아오는 운명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오늘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죽음의 1법칙: 죽음이 보이는 대상은 자신이 얼굴을 아는 사람이다.죽음의 2법칙: 삶의 운명은 바꿔도 죽음의 운명은 바꿀 수 없다. 죽음의 대상은 반드시 죽는다.죽음의 3법칙: 다른 사람이 대신 죽으면 죽음의 운명을 피할 수 있다.’죽음’이라는 주제로 풀었는데, 이 안에 담긴 이야기는 ‘선택’입니다.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다.꼭 돌아올거야.하지만 돌아오는 운명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오늘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죽음의 1법칙: 죽음이 보이는 대상은 자신이 얼굴을 아는 사람이다.죽음의 2법칙: 삶의 운명은 바꿔도 죽음의 운명은 바꿀 수 없다. 죽음의 대상은 반드시 죽는다.죽음의 3법칙: 다른 사람이 대신 죽으면 죽음의 운명을 피할 수 있다.’죽음’이라는 주제로 풀었는데, 이 안에 담긴 이야기는 ‘선택’입니다.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다.꼭 돌아올거야.하지만 돌아오는 운명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오늘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못 먹는 남자의 등장인물

민·영:대학 병원 응급실의 단골 손님 정도로 먹지 말고 영양 실조로 옮기는 경우가 많다.먹으면 남의 죽음을 보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되도록 먹지 않기 위해서 자신의 운명을 피하기 위해서 노력한다.주소:응급실 간호사, 민·재용을 보고병으로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떠올린다.그래서 그냥 지나칠 수는 없다.중개인:민·재용처럼 음식을 섭취하면 남의 죽음을 볼 수 있다.어렸을 때 아버지와 언니의 죽음이 엇갈리는 경험 속에서 죽음을 중개하는 사람이 되어 돈에 집착하게 된다.박· 진(:용인 경찰서 형사, 이번에는 형사 사건 개입 정도가 적어서 아쉽다.김·충수-김·세희 아버지 여자:아버지의 빚 대신 그 빚에 시달리는 딸 대신 그렇게 서로에게 고통을 겪다며 아버지 여자.최· 준 중심:사업가.중개인을 통해서 자신의 죽음을 안 뒤 간신히 죽음을 피하기 위해서 서슴지 않는다.최·속테:최·츄은묵의 아들.겉으로는 둘도 없는 모녀 관계지만 무엇보다도 아버지의 죽음을 바란다.그 때문에 민·재용에 접근한다.

민재영: 대학병원 응급실 단골손님일수록 먹지 않고 영양실조로 실려가는 경우가 많다. 먹으면 다른 사람의 죽음을 봐야 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가급적 먹지 않기 위해 자신의 운명을 피하기 위해 노력한다. 주소 : 응급실 간호사 민재영을 보고 병으로 돌아가신 아버지가 생각난다. 그러니까 그냥 지나갈 수는 없어.중개인:민재영처럼 음식을 섭취하면 다른 사람의 죽음을 볼 수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와 누나의 죽음이 엇갈리는 경험 속에서 죽음을 중개하는 사람이 되면서 돈에 집착하게 된다.박진수: 용인경찰서 형사, 이번에는 형사의 사건 개입 정도가 적어서 아쉬워.김춘수-김세희 부녀:아버지의 빚 대신 그 빚에 시달리는 딸 대신 그렇게 서로를 위해 고통을 견디려는 부녀.최준묵: 사업가. 중개인을 통해 자신의 죽음을 알게 된 뒤 어떻게든 죽음을 피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는다. 최석태 : 최충묵의 아들. 겉으로는 둘도 없는 부자 관계지만 무엇보다 아버지의 죽음을 바란다. 그를 위해 민재영에게 접근한다.

못 먹는 남자의 줄거리

24년 전 한 화학공장 재생에너지 개발팀 연구실, 여기에 2명의 연구원과 2명의 아이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돌발행동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며, 이때 두 아버지는 다른 선택을 합니다. 한 아버지는 가스 유출의 위험을 무릅쓰고 아이를 구하기 위해 문을 열고 다른 한 아버지는 모두를 위험에 빠뜨리지 못해 아이를 포기하려 합니다.이 선택 후 어떤 아버지는 아이에 대한 원망으로, 다른 아버지는 죄책감으로 살아갑니다.어느새 자란 두 아이는 음식을 먹으면 다른 사람의 죽음을 보는 저주(능력)를 갖게 됩니다. 그 능력에 따라 똑같이 아버지의 죽음을 보게 되는데, 이 또한 각기 다른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른 선택들이 하나하나 쌓이면서 그들의 삶이 되어갑니다. 같은 능력으로 누군가는 타인의 죽음을 이용하고 다른 누군가는 타인의 삶을 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수많은 선택 끝에 놓여 있는 것은?

정해연 작가의 작품 중 가장 교훈을 주고 부드럽게 마무리된 탓인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정해연 작가의 작품 중 가장 교훈을 주고 부드럽게 마무리된 탓인지 아쉬움이 남습니다.생명의 경중을 따질 수 있을까?중개인과 대신음식을 먹으면 다른 사람의 죽음을 보는 재영이는 먹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의 죽음을 보는 것은 고통스럽기도 하지만 그 죽음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이 재영을 더욱 힘들게 합니다. 어느 날 자신이 근무하는 인테리어 회사 사장의 죽음을 예견하지만 그가 아닌 다른 사람의 죽음으로 운명을 피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중개인과 대사의 존재.중개인(죽음을 중개하는 자), 다이신사(죽을 운명 대신 죽음을 맞이하는 자)의 존재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생명과 삶의 경중이 존재할 수 있을까? 이게 무슨 말인가. 모든 것은 자신이 본 대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그 대상이 바뀌었다. 사장이 웃고 있었다. 창밖의 잔혹한 현장에서 눈을 떼지도 못한 채. 그 미소에는 알 수 없는 안도와 쾌감과 찰나의 죄책감, 색깔 모를 비밀이 뒤섞여 있었다.중개인은 말했다. 최준묵이 죽으면 수백 수천 명이 거리로 나을 거라고. 그래서 김춘수보다 최준묵의 목숨이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지금 이 상황들을 중개인은 알고 있을까?중개인은 말했다. 최준묵이 죽으면 수백 수천 명이 거리로 나을 거라고. 그래서 김춘수보다 최준묵의 목숨이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지금 이 상황들을 중개인은 알고 있을까?중개인은 말했다. 최준묵이 죽으면 수백 수천 명이 거리로 나을 거라고. 그래서 김춘수보다 최준묵의 목숨이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지금 이 상황들을 중개인은 알고 있을까?우리의 선택두 아버지의 다른 선택.같은 능력을 가진 두 아이의 다른 선택.이 책에는 수많은 선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하루라도 많은 선택지 앞에 놓입니다. 그리고 그 선택이 결국 우리의 삶을 만들어내는 것도 사실입니다. 나는 항상 궁금했어. 만약 입장이 달라졌다면 심봉사는 심청 대신 인당수로 뛰어들 수 있었을까?당신은 돈이 필요했다. 가족을 도와야 했을 것이다. 당신의 1등은 생명과 같은 것이 아니었다. 가족이었다. 하지만 네가 잊고 있었던 것이 있어. 당신 딸에게도 1등은 당신이었다.이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나 때문에 죽은 것이라고 좌절해서 스스로를 부수거나 죽음에 가치를 부여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거겠지.이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나 때문에 죽은 것이라고 좌절해서 스스로를 부수거나 죽음에 가치를 부여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거겠지.먹을 수 없는 사나이 저자 정해영 출판 엘릭시르 발매 2023년 08월 11일.#못먹는남자 #정혜영 #미스터리소설 #엘릭시르 #유괴의날작가 <정혜영작가소설> https://blog.naver.com/yasibaby/223216154918근데 다현이는 누가 죽였을까? [후라밍고의 자리] 정혜영 소설 10년 가까이 스릴러 장르를 쓰고 있는 정혜영 작가의 작품을 요즘 처음부터 보고 있습니다. 우연히 [유괴의 날] 을… blog.naver.com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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